Solutions
Proxima MAM(Media Asset Management)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과 네트워크 기반 제작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설계, 스토리지 설계, 비디오 카메라에 대한 설계, 비디오 서버의 구매, 인제스트 시스템의 구현, 저장 포맷의 결정 등 다양한 요인을 주의깊게 살펴보고 설계와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Team NPS는 이러한 고객들의 고민을 덜어낼 수 있는 완결된 시스템입니다.
Proxima는 커스터마이징 없이 제공되는 TNPS(Team Network Production System)으로, 비교적 작은 규모의 NPS를 구성하고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도록 Preset을 제공하여 빠른 시간 내에 구축할 수 있습니다.
Proxima TNPS는 좀더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로 확장을 위하여 Ariel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합니다.
사용자는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한 워크플로우를 위해서는 Ariel을 선택하고, 커스터마이징이 필요 없는 경우 Proxima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간결한 NPS 실현
TNPS인 Proxima는 2대의 서버 시스템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Proxima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 시스템은 Proxima NPS Server와 Proxima Agent System으로 구성됩니다.
그 외에는 사용자 시스템에 설치할 수 있는 설치 소프트웨어들이 제공됩니다.
>> NLE 시스템 통합
Proxima는 소규모의 제작 시스템에 적합하도록 Avid, Edius, Apple 버전이 제공됩니다.
각 버전을 구매하면 NLE와 통합할 수 있는 플러그인 라이선스가 5카피가 제공되며, 추가 옵션은 확장 가능합니다.
Proxima의 구성은 제작 환경 및 디지털 비디오를 아카이브하는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Proxima의 NLE 통합 기능은 검색한 영상은 즉시 NLE로 Drag&Drop할 수 있도록 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NLE에서 편집한 영상을 Proxima로 등록할 때에는 NLE의 메뉴에서 Export하면서 메타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간편한 NLE 인제스트
NLE를 이용하여 캡처한 영상을 아카이브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값비싼 비디오 서버 또는 시스템의 구매 없이 NLE를 이용하여 영상을 아카이브할 수 있습니다.
다만 NLE 인제스트는 NLE의 기능을 이용한 Capture 및 등록 과정으로 Batch Encoding 등의 작업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콘텐츠 브라우징의 다양성 & 표준 기반
Proxima의 모든 인터페이스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접근 가능합니다.
특히 제머나이소프트의 표준 HTML 사용 방식은 MS의 Internet Explorer(8 이상), 애플의 Safari, 모질라 Firefox, 구글의 Chrome 등 대다수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지원합니다.
또한 AIR 기반의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검색한 영상을 Drag&Drop하여 영상을 NLE 타임라인 및 bin 폴더에 올려 사용하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와 웹 기반 브라우저는 동일한 인터페이스와 동일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여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