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관리 솔루션
에어리얼 Ariel
에어리얼은 데이터의 생성과 저장, 수정, 활용, 배포, 폐기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미디어 자산의 전체 생명주기를 통합 관리하는 미디어 자산 관리(Media Asset Management, MAM) 솔루션입니다.
제머나이소프트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모든 주요 시스템을 순수 국내 기술로 구현한 에어리얼은 네트워크 기반 제작 시스템(Network Based Production System, NPS) 또는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Digital Archive System)으로 구성 가능합니다.
에어리얼 MAM은 고객의 환경에 가장 적합한 워크플로우와 메타데이터 모델 구성을 지원하기 위해 고객과 협의를 통하여 요구사항을 정리하고 발전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분할 트랜스코딩 기술 도입
영상 처리 과정에서 트랜스코딩은 가장 시간과 자원이 많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UHD는 HD에 비해 최소 8배 이상의 자원이 필요하고 시간도 8배 이상 소요됩니다.
에어리얼은 영상을 프레임 단위로 정교하게 끊어 구간별로 나누어 트랜스코딩을 하고 그 결과물을 이음새 없이 연결하는 분할 트랜스코딩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더 빠르고 효율적인 UHD 영상을 구현합니다.
-
정교한 프레임 단위 분할 기술
- MXF 영상에 대한 Partial Restore 기능
- H.264(AVC), H.265(HEVC) 영상을 재인코딩하지 않고 분할/통합하는 기능
-
모듈화된 고밀도 서버를 통한 성능 극대화
- 단일 시스템에서 최대 18대의 서버와 스위치 환경 구현
- 성능 집약 및 운용 비용 대폭 절감
워크플로우
-
단일한 미디어 플로우(Bus) 인터페이스는 클라이언트 레이어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단일한 미디어 플로우 API 프로토콜로 제공됩니다. 단일한 미디어 플로우 API는 다양한 시스템 통합 시 빠른 통합과 안정적인 통합 방식을 제공합니다.
-
레이어 및 블록 모듈화 : 확장이 편리한 레이어 상의 블록 모듈화 구조를 버스 기반에 통합함으로써 각 레이어에 대한 다른 정책과 구조적 설계가 가능해 효율적인 시스템 구성과 서비스 관리가 가능합니다.
역동적인 MAM
에어리얼 MAM은 역동적이고 유연한 구조를 갖추고 있어 고객의 콘텐츠 관리 정책과 부합하는 메타데이터 체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정책 변화나 데이터베이스 및 콘텐츠 브라우저 등 메타데이터와 연동된 시스템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도록 지원합니다.
-
동적 메타데이터
에어리얼은 동적 구조 메타데이터 정의 기능을 제공하는 MAM 솔루션으로,
관리자에 의해 자유롭게 정의될 수 있으며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되는 메타데이터 형식들은 추가 가능합니다.
-
동적 워크플로우
에어리얼 MAM의 워크플로우는 관리자에 의해서 지정될 수 있고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동화되어 동작하는 모든 워크플로우에 대해 이전의 작업이 무엇이었는지, 앞으로 진행될 작업이 무엇일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타데이터 관리
메타데이터 관리 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메타데이터의 생성·수정·삭제가 가능하여 효율적인 콘텐츠 관리를 수행합니다.
-
워크플로우 자동화
에어리얼 MAM 구축 시 사용자의 수동 입력 및 수동 작업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워크플로우의 구축은 철저한 분석 및 검증 작업을 거쳐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
자유로운 시스템 확장
에어리얼의 뛰어난 작업 서버, 작업 매니저, 작업 에이전트의 3티어 구조는 오픈 프로토콜을 통하여 구현됩니다.
하나의 작업 서버에서 여러 대의 매니저 시스템을 제어하며 로드 밸런싱을 할 수 있으며, 하나의 작업 매니저는 여러 작업 에이전트를 관장합니다.
-
다양한 데이터 형식 제공
한 줄 입력, 여러 줄 입력 및 숫자, 날짜, 시간 등 다양한 형식의 메타데이터 입력 형식을 사용하여 고객의 환경에 꼭 맞는 메타데이터 체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
뛰어난 고객화 능력
방송 정보 시스템, 보도 정보 시스템은 물론 ERP, 오프라인 방송 자료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요구사항을 철저히 반영해 유기적이고 사용이 편리한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탁월한 호환성
특정 장비 또는 특정 벤더의 시스템만을 지원하는 MAM 시스템 사용 도중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시간과 비용 면에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리얼은 문제 발생 시에 재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안을 제시합니다.
-
다양한 시스템 지원
에어리얼은 방송 환경에서 사용되는 거의 모든 장비를 지원합니다.
VCR의 경우 널리 사용되는 SONY BVW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모든 VCR을 지원하며, VDCP를 지원하는 모든 비디오 서버,
Harris Mediabase 프로토콜 등도 지원합니다.
-
다양한 서버 지원
보편적인 윈도우 서버 제품군은 물론, 리눅스 제품군과 유닉스까지 웹 서버와 PHP가 구동되는 환경이라면 어떤 서버 운영체제에서든지 최상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합니다.
-
완벽한 아카이브 호환성
에어리얼은 자체 아카이브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외산 아카이브 솔루션과도 원활하게 연동됩니다. 또한 국내에서 가장 많은 방송사 아카이브 시스템 연동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백그라운드 모듈
에어리얼의 강력함은 든든한 백그라운드 모듈 시스템에서 시작됩니다.
다양한 방송 환경에서 어떠한 시스템과도 잘 연동될 수 있도록 설계된 자체 모듈 시스템들은 에어리얼 MAM의 기반이 됩니다.
트랜스코더, 카탈로거, 트랜스퍼 매니저와 같은 일반적인 모듈뿐 아니라 리래퍼(Rewrapper), PFR(Partial File Restore), 아카이브 커넥터(Archive Connector) 등 에어리얼만의 강력한 모듈들은 일반적인 CMS/MAM 이상의 막강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
서드파티 소프트웨어 최소화
에어리얼의 트랜스코딩, 카탈로깅, PFR 등은 이미 그 성능을 인정받아 세계 유수의 기업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서드파티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
서드파티 소프트웨어 통합
필요 시, 요구 사항 분석 후 서드파티 소프트웨어와 통합할 수 있습니다.
-
품질 보장
영상 데이터에 대한 지속적인 변형 작업 및 변경은 화질 열화를 야기합니다. 에어리얼은 MXF와 퀵타임 MOV에 대한 지원 옵션으로 XDCAM, DVCPRO, DNxHD 등의 다양한 방송 영상을 MXF에서 MOV로 바꾸거나 그 반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트랜스코딩이 아닌 리래핑을 사용함으로써 호환성은 극대화하고, 원본 그대로의 화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표준 지향 웹 인터페이스
에어리얼은 웹을 기반으로 사용자 서비스를 수행하며 저장된 콘텐츠에 접근하기 위해 특정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에어리얼은 표준 지향 프레임워크와 웹 기술을 사용하여 대부분의 운영체제와 웹 브라우저를 지원하므로, 브라우저만 있으면 에어리얼이 제공하는 대부분의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